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솟는 물가 잡기 위한 정부 정책

by 잠자리 2024. 3. 22.
728x90
반응형
SMALL

민생안정을 위한 정부의 프로젝트

정부는 민생안정을 위한 프로젝트로 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물가안정 정책지원을  마련하였습니다.

물가안정 정책의 신속한 추진으로 국민들의 먹거리, 생계비, 주거 등의 중심으로 3대 분야를 중심으로 추진해 갑니다. 생활과 밥상물가 안정을 위한 식료품, 자재 등 원가부담을 최소화하고, 물가 금리 상승에 따른 생계비 부담 경감 병행하며, 규제에 따른 과도한 중산, 서민층 주거 부담을 정상화합니다.

안심전환대출 도입 및 저금리 소액 대출을 확대하는 대출도 지원하여 준답니다.

정부는 취약계층에게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과 긴급복지 제도를 보다 세밀하게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과일값을 지원한데요

과일값이 지속해서 고공행진을 하고 있고 채소 값도 오르는 추세가 심상치 않은 사항인데요. 이에 정부는 농산물 가격이 평년 수준으로 안정될 때까지 기간 품목 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고 납품 단가와 할인 지원을 전폭적으로 한답니다. 긴급 농축산물 가격 안정기금 1,500억 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하고 필요하면 그 규모를 늘리겠다고 했어요. 예를 들어 사과는 10Kg 도매가격이 9만 1,700원이에요. 불과 1년 전만 해도 4만 1,060원이던 것에 비해 123%나 올랐는데요. 지금 마트 사과 1Kg당 2,000원 정도 정부 지원금이 들어가고 있는데 이번에 1,500억 원이 추가되면서 2,00원 정도 더 늘어날 거예요. 또한 과일과 농산물 가공식품에 대한 할당관세 품목을 확대하기로 했어요. 할당관세는 일시적으로 해당 품목에 대한 관세를 조정해 주는 건데요. 그럼 수입 과일 가격이 저렴해지고 사과와 배 대신 다른 과일의 수요가 높아질 거예요.

사과와 배 수입할 수 없는 이유는 새로운 병충해 유입 등의 문제로 검역단계가 까다로워서 새로운 과일 들여오려면 총 8단계 정도를 거쳐야 하는데 평균 8년 정도 걸린다고 해요. 현재 사과는 11개국이 검역협상을 하고 있는데 부분 중단되거나 초기단계 수준이에요.

레드향

물가안정 정부지원  정책을 통하여 어려운 경기를 잘 극복하세요

최근 물가의 영향인지 사람들이 소비품목에서 가장 나중에 줄인다는 교육비도 24%나 줄었다고 해요.

정부는 전 세계 경제사항을 고려하여 실제적으로 국민이 느끼는 실경기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카드를 활용하여 국민이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건강한 경제을 만들고자 물가안정 정책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실시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정부지원 정책을 통해서 정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적극 활용하여 개인과 가정에 어려움을 해소하고 어려운 경기를 잘 극복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